선대인의 대한민국 경제학
선대인 저출판사 : 다산북스가격 : 18,000원
키워드출시일2017.01.10

바로구매


“지금 대한민국이 처한 경제 현실을 파헤친 유일한 책!”
 _살아 움직이듯 생생하고, 놀랍도록 현실적이며, 가장 핫한 경제를 만나보라!
 
이토록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게 대한민국 경제를 논한 책이 있을까? 난해하고 딱딱한 경제가 선대인 소장의 입담을 거치자 살아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되살아났다. 기준금리 1%, 경제성장률 2% 시대, 인구 감소와 부동산 시장의 장기침체, 한국경제의 뇌관 가계부채, 고령화와 저출산, 치솟는 서민들의 세금과 점점 낮아지는 대기업의 법인세 등 지금 대한민국이 직면한 수많은 경제적 상황을 이렇게도 쉽고 명쾌하게 풀어낸 책은 『선대인의 대한민국 경제학』이 유일하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를 알고 싶어 책을 펼치지만 교과서에 나올 법한 어려운 이론이 가득하거나, 흥미 위주의 사례로만 구성된 반쪽짜리 에세이가 대부분이다. 쉽고 재미있고 충실한 경제지식에 목마른 독자들의 욕구를 완벽하게 채워주지 못한다. 또 주식이나 부동산 관련 책들은 잘못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많아 독자들의 판단을 그르치게

하고 투기로 내몰기도 한다. 이 책은 지금껏 어떠한 이권에도 개입하지 않고 오로지 서민들을 위해 정직하고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한 선대인경제연구소 선대인 소장이 썼다는 점에서 정보의 폭과 깊이, 그리고 신뢰도와 정확성이 탁월하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지금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경제 상황이 내 지갑과 가정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촘촘하게 풀어냈다. 결국 서민들에게 있어 경제는 먹고사는 문제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국내 대기업들의 성장률 저하, 생산가능인구 감소, 테슬라의 전기자동차 개발, 브렉시트 등 뉴스에서만 나오던 거대한 경제 현상들이 훨씬 더 가깝고, 명확하고, 내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100% 호구 맞춤형 경제교양서!”
 _지금, 여기, 보통 사람들을 위한, 선대인이 들려주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경제 특강

자본주의 국가에 살면서 경제를 모른다는 것은 글을 읽지 못하는 것과 같다. 그런데 정작 우리는 경제를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다. 고등학교에서 문제풀이용으로만 달달 외우고, 대학에서는 전공자를 제외하고는 기껏해야 교양 수준의 경제학원론을 배우는 정도다. 잘 먹고 잘사는 건 그저 ‘최대한 많이 벌고 최대한 적게 쓰기’가 전부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경제를 모른 채 사회에 내던져진 이 땅의 수많은 ‘경제 호구들’을 구원하기 위해 탄생했다. 선대인 소장과 개그맨 출신 ‘소통테이너’오종철이 의기투합해 진행한 ‘경제 호구 제로 프로젝트-경호를 부탁해!’강연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담아낸 결과물이다. 한글만 읽을 줄 알면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으며, 강연장에 참석한 경제 호구들의 질문과 깨달음이 더해져 帤% 호구 맞춤형 경제교양서’가 완성되었다. 책에는 선대인 소장의 친절하고 자상한 입담을 그대로 살려내 마치 1:1 경제 과외를 받는 것처럼 느껴지고,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풍부한 사진과 용어풀이를 넣어 배움의 맛과 이해의 속도를 한층 높였다.

각 주제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

저 [STEP1-워밍업 테스트]에서는 주제별 8가지 문항을 통해 지금 내가 해당 주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점검한다. 이 내용을 토대로 [STEP2-기본기 레벨업]에서는 기초적인 경제 개념을 탄탄하게 다진다. [STEP3-실전 스터디]에서는 앞서 배운 경제 개념이 지금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고, 마지막 [STEP4-신문기사 리딩]을 통해 실제 경제 기사를 읽고 스스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전에는 읽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던 경제 기사들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저절로 술술 읽히는 놀라운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